* 작품 제출하러 가기 => http://naver.me/5SszzpWP
‘제2회 감정노동자 배려문화정착 UCC공모전’
감정노동자 응원, 혐오표현 추방 캠페인
□ 추진배경
700만명 (2017, 고용노동부)에 이르고 있는 콜센터 상담원, 판매원, 간호사 등 서비스직 종사자(감정노동자)의 경우 차별과 심각한 악플, 혐오표현으로 고통받아 정신과 치료가 필요한 우울증을 앓는 경우가 30%에 달하고 정신적 · 신체적 건강이상을 가져올 만큼 심각한 상황
서비스 종사자들의 정신건강이 확보되어야만 고객에게 좋은 상담과 서비스가 제공될 수 있다는 사업자와 고객들의 인식개선 필요
□ 목적
감정노동자 배려 UCC공모전을 통해 사업자와 고객들의 관심을 이끌어내고, 올바른 인식 개선으로 차별과 혐오표현을 추방하고 감정노동자 배려 문화를 정착시킨다
□ 주최 : 롯데홈쇼핑, (재)선플재단 선플운동본부
□ 후원 : 국회선플정치위원회, 고용노동부, 여성가족부, 서울시, 서울시 감정노동종사자 권리보호센터, 한국산업안전보건공단
□ 공모 요강
○ 공모주제
감정노동자 배려문화 정착
차별, 혐오표현 추방
○ 참여대상 : 감정노동자에 대한 배려에 관심있는 청소년 및 일반
○ 접수부문 : 청소년부 / 일반부&대학부
○ 공모기간 : 2019년 12월 23일(월) ~ 2020년 5월 31일(일)까지
* 기 공지해드렸던 것처럼, 최근 감염병 응급상황에 따라 공모기간, 심사, 시상의 모든 일정이 2개월 연기됨을 알려드립니다. 작품을 이미 제출했던 참가자들은 추가 응모도 가능합니다.
○ 접수양식
형식: 순수창작, 패러디, 뮤직비디오, 다큐멘터리, 애니메이션 등 5분이내 UCC영상파일과 작품설명서
출품규격: 해상도 HD급 영상파일(AVI, MPEG, WMV, MP4 등)
○ 접수방법
UCC영상파일을 유튜브에 올리고, 등록된 URL을 입력한 소정양식의 작품설명서를 네이버폼 (http://naver.me/5SszzpWP)으로 제출
유튜브에 업로드시 해시태그 설정 ( #감정노동자배려문화정착 )
○ 작품 심사 및 선정
심사기준 : 독창성, 공감성, 표현력, 완성도, 인기도(좋아요 수)
심사방법 : 예심과 본심 추진
(심사위원회를 구성 최고득점자 결정)
심사기간 : 2020년 6월 초순
결과발표 : 2020년 6월 중순 개별 유선통보 및 선플운동본부 홈페이지 공지사항
주최 : 롯데홈쇼핑, (사)선플달기국민운동본부
후원 : 고용노동부, 여성가족부, 산업안전보건공단
시상식 날짜 : 2020년 6월 27일(토) 14:00
시상식 장소 : 광화문KT스퀘어
행사 내용 : 공모전 시상식 및 대상 수상작 2편 상영회
시상 내역 : 총 32편
○ 문의처
(재)선플재단 감정노동자배려 UCC공모전 담당
☎ 02-535-3449
□ 기대효과
감정노동자에 대한 국민인식개선
사회갈등비용 감소
응원과 화합, 배려의 선플 문화 확산