(2024.03.26) [한국NOC신문] 성남시, 선플재단과 ‘선플운동 실천협약’ 체결···"악플은 이제 그만"
관리자
2024.08.02 13:50:59 · 조회:816
신상진 시장 “악성 댓글을 추방하고, 사이버상 아름다운 언어 사용 생활화 계기 될 것”
▲ 성남시청 [사진=이용현 기자]
[한국NGO신문=이용현 기자] 성남시는 선플재단과 ‘선플운동 실천협약’을 맺고, 인터넷 윤리·문화 선진화에 상호 협력하기로 했다고 26일 밝혔다.
선플 운동이란 사람들에게 큰 고통과 피해를 주는 악성댓글 대신 격려와 용기를 주는 착한 댓글을 달아 주자는 사이버 시대의 정신문화 운동이다.
▲ 정책기획과-신상진 성남시장(오른쪽)과 민병철 선플재단 이사장이 ‘선플운동 실천협약’ 체결 후 기념사진을 찍고 있다. [사진=연합뉴스]
이날 협약식은 신상진 성남시장과 민병철 선플재단 이사장 등 관계자들이 참석한 가운데 진행됐다.
이번 협약을 통해 성남시와 선플재단은 ▲소통, 화합, 치유를 주 내용으로 하는 선플 운동 확산 ▲사이버 언어폭력 예방을 위한 선플 인성 교육 프로그램 운영 등을 추진한다는 계획이다.
협약식을 마친후에는 선플 운동 선언식이 이어졌다.
▲ 정책기획과-성남시는 3월 26일 시청 상황실에서 신상진 성남시장과 민병철 선플재단 이사장 등이 참석한 가운데 ‘선플운동 실천협약’을 체결했다. [사진=연합뉴스]
성남시청 MZ세대 공무원 대표는 선플 선언문을 통해 “선한 글과 행동으로 아름답고 행복한 사회를 이룩하는 데 앞장서 나갈 것”이라고 다짐했다.
이어 신상진 성남시장은 “이번 실천 협약은 난무하는 악성 댓글을 추방하고, 사이버상에서 아름다운 언어 사용을 생활화하는 계기가 될 것”이라고 강조했다.
한편, 선플재단은 지난 2007년 선플달기운동본부를 발족해 사이버 폭력 예방, 무료 악플피해 상담, 선플 강사 양성과 교육 등 다양한 사업을 추진하고 있다.
출처 : 한국NGO신문(https://www.ngonews.kr)